컴퓨터

올해 연말정산 절차가 간편해졌습니다. 소득공제서류 제출기간 또한 1월말까지로 바뀌었으며, 출장 등으로 서류를 제출하지 못하여 2008년귀속 소득공제를 누락한 경우에는 2009년 5월말까지 소득세확정신고를 하거나 2009년 3월 이후에 납세자연맹홈페이지에서 환급신청하면 놓친 소득공제에 대하여 회사를 통하지 않고 근로자 본인이 직접처리 할 수 있다

특히 국세청사이트로 방문하시면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가 있는데 10개항목에 대한 소득공제서류 자료를 한번에 출력할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필수요구 준비물

  • (은행,증권등의 )공인인증서
방문 사이트
www.yesone.go.kr

로 방문하시면, 서비스 사용에 필요한 activex프로그램을 설치하라고 하는 데, 설명에 맞게 설치한 후,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 후에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아래의 화면에서 10개의 항목을 전부 클릭한 후에 [조회한 항목 한번에 인쇄하기]를 클릭합니다.

해당 사항이 없어서 체크에서 제외된 항목은 무시하고 [인쇄]를 누릅니다.

인쇄화면창이 뜨고 다시한번 안내에 맞게 ActiveX프로그램을 설치한 후 프린터로 출력하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올해에는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로 간편하게 소득공제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에 안뜨는 내역도 있습니다.

올해 급성 간염으로 인한 후유증으로, 피부과에서 탈모치료를 받았는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 항목이 누락되었습니다. 이렇게 누락된 항목은 직접 피부과를 방문하여 진료비(약제비) 납입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 확인서에는 진료비의 60%만 적혀있었는데, 탈모치료과정에서 받은 샴푸, 치료액등은 제외했다는 설명입니다. 어쨌든 누락된 항목도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꼼꼼히 챙기시길 바랍니다.

아르

오늘 다시 해 보니,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 누락되는 의료비항목도 있더군요. 그래서 본문에 내용을 추가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