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야기

Soribada

소리바다에서 날라온 이메일 한통

이용결제 내역이라고 날라온 이메일 한통을 보고 경악을 했습니다. 소리바다 이용권이 이번 달에도 자동결제되었다는 내용인데, 소리바다를 이용한지 10개월 전 이야기이기 때문입니다. 40곡 다운로드 이용권이라고 하기에 20곡 정도 내려받으려고 신용카드로 무심코 결제하던 것이, 이 황당한 사건의 시작입니다. 아무래도 저와 같은 피해를 보시는 분이 없도록 널리 알리는 게 나을 것 같아 포스팅합니다.

신용카드 자동결제를 사용자에게 제대로 통지하지 않은 소리바다

Soribada

40곡만 다운받고 싶었을 뿐인데, 10개월동안 결제되어 왔었네요. 이렇게 저처럼 신용카드를 이용해서 결제를 하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 피해사례가 많을 꺼라는 것은 간단히 구글링만 해도 알 수가 있습니다.

Soribada

10개월간 요금을 청구한 내역을 10개월만에 이메일 한통으로 통지한 소리바다

소리바다의 과금체계에 대해 잘 알지 못했던 저의 잘못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청구를 계속 해왔다고 사용자에게 알리지 않는 소리바다의 처사가 이해할 수 없습니다. 10개월간 요금을 청구했으면서, 다달이 SMS통보는 커녕, 10개월만에 이제서야 딸랑 이메일 한통을 보내?

자동결제된 요금을 환불하는 방법

Soribada

환불신청하는 방법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에 1:1 문의를 통해 이메일을 보내시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혹시 본의 아니게 음악이용권이 연장되어 결제되신 분이 있으시다면, 이 방법으로 돌려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