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용자 삽입 이미지
X-FI에 오디오를 연결해서 쓰다가 최근 5.1채널 스피커를 구하게 돼서 쓰다 보니 엔터테인먼트, 오디오 생성, 게임 모드 수동으로 일일이 매번 변환해가면서 사용하기 번거롭더군요.

그래서 예전에 파코즈에 소개되었던 X-FI MODE CHANGER를 설치하게 되었습니다.

비스타에서 제대로 작동 안 되었던 것으로 기억되는데 최근 1.7버전을 써보니 잘 작동하는 것 같군요.

사용방법은

1. 일단 이곳 링크에서 가장 최신 버전의 파일을 내려받으시고요. (현재 1.7버전까지 나왔네요.)

2. 설치는 필요 없고, 적당한 곳에 폴더를 만드시고, 압축을 풀으세요.

3. XFIMode.exe를 실행합니다.

4. 오른쪽 아래 작업 표시줄 시계 옆을 보시면, 조그만 아이콘이 실행되어 있을 겁니다.

5.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시고, Configure에서 Application Profile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6. 옆에 보시는 창에 있는 내용처럼 엔터테인먼트 모드에서 작동할 프로그램 "윈도우미디어플레이어", "곰플레이어", "KMPlayer", 등등 각각 필요한 프로그램을 등록해 주시고요, 게임모드도 역시 사용하시는 BF2 같은 게임들을 등록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해놓으시면, 각각 등록된 프로그램이 동작하게 되면 자동으로 엔터테인먼트모드나 게임모드 등으로 변환되게 됩니다.

그동안 수동으로 하였던 작업이 모두 자동으로 처리되게 되지요.

한글화 파일이 없어서 대충 번역했는데 사용하시기에는 지장 없을 것입니다. 같은 폴더에 넣으시고 옵션 창의 language에서 Korean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한글화 파일 다운로드




그럼 이제부터 다시는 BF2를 극장모드로 듣는 일은 없게 되겠네요.^^ 즐거운 X-Fi 생활이 되시길...^^